미리보기

뉴욕 시티필드,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바클리스 센터 (Citi Field, MetLife Stadium, Barclays Center in New York) 본문

뉴욕여행

뉴욕 시티필드,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바클리스 센터 (Citi Field, MetLife Stadium, Barclays Center in New York)

$abb 2023. 8. 28. 23:52
반응형

뉴욕은 뉴욕을 연고지로 한 스포츠팀들 중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한 MLB의 뉴욕 양키즈(New York Yankees), NBA의 뉴욕 닉스(New York Knicks) 외의 뉴욕 메츠(New York Mets), NFL의 뉴욕 제츠(New York Jets),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와 NBA의 브루클린 네츠(Brooklyn Nets)의 홈 경기장에 대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가 열리는 날, 직접 관람하지는 않더라도, 홈 경기장을 방문하면 뜨겁고 달아오른 팬들의 열기를 느끼고 함께 어울려 내가 지금 있는 곳이 뉴욕이구나 하는 기분을 맘껏 느끼시길 바랍니다.

 

1. 뉴욕 메츠(New York Mets - Citi Field)

뉴욕 메츠(New York Mets)는 미국 메이저리그 베이스볼 (MLB)의 National League(NL) 동부 지구 소속 프로야구 구단입니다. Major League Baseball(MLB)의 동부 지구, National League(NL) 동부 지역에 속하는 프로 야구팀입니다. 뉴욕 메츠는 1962년에 창단하여 현재까지 월드시리즈에서 1969년과 1986년의 두 번의 우승 경험이 있습니다. 같은 연고지를 가진 뉴욕 양키즈(New York Yankees)와의 경기는 서브웨이 시리즈라 불리는데, 아는척하면 있어 보이는 상식입니다. 현재 뉴욕 메츠의 홈구장은 시티 필드(Citi Field)입니다.

 

뉴욕 메츠의 홈구장은 1964년부터 2008년까지는 쉐이 스타디움(Shea Stadium)이 홈구장으로 사용되다가 2009년에 그 자리에 시티 필드가 건설되었습니다. 시티 필드(Citi Field)에서 유명한 것은 중앙 외야스탠드 후방 상단에 위치한 홈런애플 있습니다. 메츠 선수가 홈런을 치면 애플이 자동으로 올라와서 아래로 떨어지는데 팬들은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상징입니다. 쉐이 스타디움 때부터 현재 시티필드에 이어져 자리 잡고 있는 소품입니다. 시티필드는 "Mets - Willets Point" 역에서 바로이며, 퀸즈(Queens)의 플러싱(Flushing)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는 메트로폴리탄 박물관과 호보컨(Hoboken)을 비롯한 다양한 명소들이 있습니다.

 

뉴욕 메츠(New York Mets - Citi Field)

 

2. 뉴욕 제츠 & 뉴욕 자이언츠 (New York Jets & New York Giants - MetLife Stadium)

뉴욕 제츠(New York Jets)는 1960년 창단된 프로풋볼 팀으로, NFL(National Football League)의 일원입니다. 처음에는 타이탄스 오브 뉴욕(Titans of New York)이라는 팀명으로 아메리칸 풋볼 리그(AFL) 창설 구성원으로 시작하였지만, 1963년부터 제츠(Jets)라는 현재 팀명으로, 1970년 1970년 AFL이 NFL과 합쳐짐에 따라, NFL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조금 복잡한 과거사입니다. 여기서 살짝, 제츠(Jets)라 팀명은 당시 홈 경기장이 앞서 소개한 뉴욕 메츠의 이전 홈구장인 쉐이 스타디움(Shea Stadium)을 합계 사용했었는데, 쉐이 스타디움 근처에 라구아디아 공항(LGA)이 있어서 경기장 주변에 공항으로 이착륙하는 비행기들이 빈번하게 지나간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뉴욕 제츠 팀의 역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1969년 슈퍼볼 III 우승인데 볼티모어 콜츠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이것은 AFL 팀이 NFL 팀을 이긴 처음이자 유일한 기록이기도 합니다.

 

뉴욕 자이언츠 (New York Giants)는 1925년에 창단하여 NFL의 동북부 지역 팀 중 가장 오래된 팀이며, NFL가 현재의 인기를 얻고 유지하는 그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한 NFL의 프랜차이즈 구단입니다. 뉴욕 자이언츠는 역대 네 차례 슈퍼볼에서 우승 경험을 가진 명문구단입니다.

 

뉴욕 제츠(New York Jets)와 뉴욕 자이언츠 (New York Giants)는 메트라이프 스타디움(MetLife Stadium)을 홈구장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NFL에서 비교적 드문 사례 중 하나입니다만 경기 일정상 겹치게 되면 한 팀은 원정 경기를 치르거나 다른 주요 경기장을 대여하여 사용합니다.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은 공식적인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만 뉴욕 제츠와 뉴욕 자이언츠의 홈경기 중에는 일반 관중들이 경기 관람과 함께 스타디움 내부를 구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주변 인근에 위치한 웨스트필드 가든 스몰(Westfield Garden State Plaza)과 같은 쇼핑몰을 함께 방문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대중교통은 직접적으로 연결된 지하철 역은 없으나, 뉴저지 트랜싯(New Jersey Transit)과 포트 오서리티 트레인 허드슨(Port Authority Trans-Hudson, PATH)의 버스 노선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뉴욕 제츠 & 뉴욕 자이언츠 (New York Jets & New York Giants - MetLife Stadium)

 

3. 브루클린 네츠 (Brooklyn Nets - Barclays Center)

브루클린 네츠(Brooklyn Nets)는 1967년에 창단된 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NBA)의 동부지구 소속된 프로농구 팀입니다. 2012년에는 뉴저지에서 브루클린으로 연고지를 옮기면서 "브루클린 네츠"로 팀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아직 NBA 우승 경험이 없으나 강력한 선수진과 전략적인 감독진의 지원 아래 계속해서 용감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바클리스 센터(Barclays Center)를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클리스 센터(Barclays Center)는 브루클린의 중심지에 위치한 다목적 경기장입니다. 2012년에 개장하여, 브루클린 네츠(Brooklyn Nets)의 홈구장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경기, 콘서트, 엔터테인먼트 이벤트 등을 개최하는 장소입니다. 바클리스 센터 주변에는 브루클린 뮤지엄(Brooklyn Museum), 프로스펙트 파크(Prospect Park), 프라잉 팬케이크 하우스(Junior's Restaurant), 프라잉드 치킨(Franklin Avenue) 등이 있어 경기 전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선택지가 많습니다. 또한 Atlantic Avenue-Barclays Center 지하철 역을 이용하면 약 5분 정도의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브루클린 네츠 (Brooklyn Nets - Barclays Center)

 

결론

뉴욕을 연고지로 한 스포츠팀 MLB의 뉴욕 양키즈(New York Yankees), 뉴욕 메츠(New York Mets), NBA의 뉴욕 닉스(New York Knicks), 브루클린 네츠(Brooklyn Nets), NFL의 뉴욕 제츠(New York Jets),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의 간략한 소개와 홈 경기장을 중심으로 한 내용으로 하여, 두 편에 걸친 포스팅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포츠를 잘 몰라도 룰을 전혀 몰라도 스포츠 경기의 선수들과 팬들의 열기, 함성이 주는 미묘한 감정은 뉴욕여행 중인 혹은 체류 중인 당신에게 새로운 내일의 힘을 전염시키는 색다른 추억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