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폭군 & 마녀(魔女) Part2 연결점_ 디즈니플러스 본문

정보

폭군 & 마녀(魔女) Part2 연결점_ 디즈니플러스

$abb 2024. 8. 30. 03:02
반응형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군'은 공개되자마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 아무것도 모르고 디즈니플러스에서 추천이 떠서 봤는데 정신없이 하루 만에 다 봤네요. 에피소드가 4개밖에 되질 않아서 부담 없이 하룻밤이면 뚝딱 볼 수 있었는데요. 보다 보니 재작년에 개봉한 '마녀 2'랑 뭔가 분위가 가 비슷해서 좀 더 찾아봤더니 감독이 마녀 시리즈의 박훈정 감독의 첫 드라마 작품이네요. 둘 다 디즈니플러스에서 볼 수 있어요.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긴 하지만 혹시 폭군을 보기 전에 미리 보신다면 그래도 좀 더 흥미진진할 수 있고, 또는 친구들이랑 폭군 얘기할 때 조금 아는 척하는데 도움이 될 듯요. 스크롤을 내릴지 뒤로 돌아갈지 살짝만 고민하시고요.  
 

폭군

먼저 기본정보를 살펴보면 디즈니플러스에서 2024년 8월 14일에 오픈되었고요. 주요 출연진은 김선호(최국장 분), 김강우(폴 분), 조윤수(채자경 분), 차승원(임상 분) 배우가 열연했습니다.
 
주요 인물 중심으로 대충 요약하면, 최국장은 국가기관 한 부서의 엄청 유능한 국장인데 뭔가 반 국가기관적인 느낌이고, 전설적인 커리어의 퇴직자 임상의 고용주로 둘은 한 팀입니다. 최국장은 대부분 말로 예상하고 지시하고 설명하고, 임상이 움직이고 죽이고 구하고 합니다. 폴은 엄청 큰 나라 국가기관의 꽤 높은 직급의 한국계로 엄청 센 2명의 직원 데리고 다닙니다. 채자경은 엄청 센데 정신상태가 정상인은 아니어서 이게 막판에 도움이 되는 듯하고, 마지막에는 스토리적으로 우연을 가장한 필연으로 마녀의 능력자들처럼 변신합니다. 더 자세하게 말하면 좀 스포인 것 같아서 이 정도만 할테니 보세요. 추가로 바이러스(?), 약품(?) 같은 것도 나오고 합니다. 
 

마녀(魔女) Part2

마녀2는 영화사 금월에서 제작하고 2022년 6월 15일에 개봉했는데요. 디즈니플러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건 이미 보신 분들이 많을 듯하고, 너무 길어질 듯하니 디즈니플러스/네이버에서 소개된 내용을 참고하시고, 저는 과감하게 패스~. 
 
’자윤’이 사라진 뒤, 정체불명의 집단의 무차별 습격으로 마녀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아크’가 초토화된다. 그곳에서 홀로 살아남은 ‘소녀’는 생애 처음 세상 밖으로 발을 내딛고 우연히 만난 ‘경희’의 도움으로 농장에서 지내며 따뜻한 일상에 적응해 간다. 한편, ‘소녀’가 망실되자 행방을 쫓는 책임자 ‘장’과 마녀 프로젝트의 창시자 ‘백총괄’의 지령을 받고 제거에 나선 본사 요원 ‘조현’, ‘경희’의 농장 소유권을 노리는 조직의 보스 ‘용두’와 상해에서 온 의문의 4인방까지 각기 다른 목적을 지닌 세력이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하면서 ‘소녀’ 안에 숨겨진 본성이 깨어나는데… 모든 것의 시작, 더욱 거대하고 강력해진 마녀가 온다. 
 

폭군 & 마녀 2 세계관 공유

사실 아무것도 모르고 폭군을 보다가 마녀 2에서 본 것 같았던 느낌을 받은 장면들이 있었는데요.
폭군의 스샷을 보면 베놈이나 스파이더맨에서 나온 심비오트 같은 느낌(다들 비슷하게 느끼는 듯)의 꿈틀거리는 게 나옵니다. 이게 바로 그겁니다. 스포 때문에 말을 하진 않지만 그겁니다. 보신 분들, 눈치 빠른 분들은 다 아시죠.

폭군(디즈니플러스) 스크린샷

 
아래는 마녀2의 스샷인데요. 여기도 나옵니다. 근데 약간 느낌이 다르긴 한데, 동일 세계관이지만 동일 시대는 아닐 테니, 아마도 폭군이 전이고, 마녀 2가 이후인 듯합니다. 생각은 나는데 찾는 건 어렵네요.

마녀(魔女) Part2 스크린샷

 
박훈정 감독의 인터뷰를 보면 폭군은 마녀의 스핀오프작이라고 합니다. 같은 세계관을 공유한다고 하고요. 폭군이 세계의 서쪽의 이야기, 마녀가 동쪽의 이야기고 북쪽, 남쪽의 이야기도 준비되고 있고, 세계관 안에서 모두 만나게 될 거라고 하는데요. 
 
아, 그리고 폭군에서 가볍게 재밌는 사실 한 가지는  폴의 엄청 쎈 직원 중 1명( 저스티 하비 배우)이 마녀 2에서도 나온다는 사실입니다. 이것도 보면서 느낌 비슷하다 했는데, 여기저기 검색해 보니 맞더라고요. 단, 극 중 동일인물은 아니라고 하고요. 마녀에서는 아는척하다가 가볍게 망신당한 고백을 하자면 영화에 산월패션(주)가 나오는데, 친구들이랑 당시에 영화 이야기 할 때 영화사 금월과 혼돈해서 조금 부끄러웠던 적이 있었다는 에피소드입니다.  
 
박훈정 감독의 마녀 세계관의 과정과 완성이 완전 기대합니다!!!!! 재밌어요!!! 
 

반응형